PREZENT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는 세계 최고의 선수들만 뛸 수 있는 특별한 무대입니다. 이 곳에서 뛰기는 쉽지 않지만 일단 진출한 뒤 일정기간 이상을 활약하면 이에 상응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중에 제일은 아마 메이저리그 연금이 아닐까 합니다.

메이저그리 연금
메이저그리 연금

사실 메이저리그 선수들은 어마어마한 연봉을 받습니다. 하지만 그 뒤에 감춰진 연금에 대해서는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43일만 활약하면 45세부터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액수가 오래 선수생활을 한 것보다는 적습니다. 참고로 43일은 서비스 타임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성공한 한국 선수인 박찬호 선수와 추신수 선수는 과연 얼마나 받을까요? 현재 은퇴한 박찬호 선수는 메이저리그에서 약 14년간 활약을 했으며 65살부터 연금을 수령할 경우 미화 30만 불, 우리나라 돈으로는 매년 3억 4천만 원을 받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연금을 최대치 받을수 있는 경력은 10년으로 10년 이상 활약을 하여도 10년이 최대치라고 합니다.

65세 부터 1년에 3억 4천65세 부터 1년에 3억 4천
65세 부터 1년에 3억 4천

그리고 선수뿐만 아니라 감독, 코치, 그 외 다양한 스태프들까지 혜택이 주어진다고 하네요. 참고로 이만수 전 감독님도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 삭스에서 코치로 계셨었습니다. 그분은 약 7년간 계셨었는데 그분도 연금이.. 

 

또한 메이저리그의 보험도 최고라고 하는데요. 미국은 의료비가 아주 비싼데 메이저리그 선수뿐만 아니라 가족들까지 보험 100%라고 합니다. 세계 최고의 리그는 정말 많이 다르네요.

온가족이 의료보험 혜택온가족이 의료보험 혜택
온가족이 의료보험 혜택


​올해 국내야구리그로 돌아온 추신수 선수는 메이저리그 경력이 13년 정도라서 박찬호 선수와 같은 최대치 10년으로 혜택을 받습니다. 그 외 현재 뭉쳐야 쏜다에서 활약 중인 김병현은 8년의 경력이고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활약 중인 류현진 선수도 현재 8년 차인데 무난하게 10년은 채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선수시절 박찬호
선수시절 박찬호

 

양현종 선수도 조만간 서비스 타임을 다 채우면 연금을 받을 수 있겠네요. 이왕 간 이상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오랫동안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