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ZENT

회사 면접 인터뷰 준비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회사 면접 인터뷰 준비하는 방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회사 면접 인터뷰 준비하는 방법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면접관이 말하고 있다
면접관이 말하고 있다

 

 

회사의 미래를 알아야 한다

자신이 지원하고 겨우 서류를 통과해서 면접을 보는데 그 회사가 어떻게 성장해 왔는지도 모른 채 면접을 본다는 것은 떨어지겠다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회사의 회장의 이름과 CEO의 이름을 알고 그 사람이 재계에서 어떠한 인물로 통하는지는 알아야 합니다. 만약 인수합병을 잘하는 회사라면 그 회사는 앞으로도 인수합병을 계획 중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일에 대하여 미리 숙지하고 간다면 당신은 회사의 미래를 위해 걱정하는 신입사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팁은 그 회사의 과거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벌어질 일이 더 중요한 것입니다. 

 

이력서의 사진을 최신의 것으로 한다

블라인드 면접으로 사진이 필요없다면 모르겠지만 얼굴이 찍힌 사진을 첨부해야 한다면 꼭 최신의 사진을 적어도 1개월 이내의 사진을 첨부하세요. 예전에는 일일이 이력서라는 종이에 사진을 붙여야 했지만 이제는 파일로 업로드 하기에 스마트폰으로 깔끔한 모습의 최근 사진을 첨부하시기를 바랍니다. 

 

면접복장은 무조건 남들처럼 입어야 한다

가끔 TV에 아나운서들은 이렇게 얘기 합니다. '저만의 개성으로 밀고 나갔더니 합격했어요'라고. 그들은 대중매체에 출연하는 사람으로 자신의 개성이 돋보일 수는 있지만 우리는 회사에서 튀는 사람이 되면 안 됩니다. 면접복장은 자유라는 회사를 제외하고는 정장에 구두를 신고 임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회사의 복장 규율이 있는 곳이라면 그 규율에 100% 적합한 복장으로 면접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상 질문과 돌발 질문

수많은 족보들이 돌아다니고 수많은 소문이 있습니다. 먼저 그 회사에 합격한 선배는 조언을 해주고 우리는 자신감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그 회사는 만만치 않습니다. 여러분이 준비한 예상 질문이 나온다면 최고이지만 그럴 확률은 낮습니다. 다만 그러한 질문들을 준비하는 가운데 자신감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공무원 면접에서는 돌발 질문을 자주합니다. 그들은 민원인을 상대하는 직업이 많다보니 각종 알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게 되어 그 대처능력을 알아보는 테스트를 돌발질문을 통해 합니다. 여러분은 돌발 질문에 긴장하지 말고 무조건 좋은 방향으로 대답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소신은 합격한 후에 지켜 나가시길 바랍니다.

 

내가 준비해야 하는 질문

면접관에게 수많은 질문을 받고 그 긴장감 속에서 누가 면접관에게 질문을 던질 수 있겠습니까? 면접관은 이미 회사에서 중역으로 아니면 인정받는 직원입니다. 그들은 회사의 비전이나 회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면접이 끝나갈 무렵에 여러분이 면접관에게 회사의 비전에 대해 질문을 해본다면 면접관은 여러분이 회사에 미래에 대해 관심이 있다는 것을 어필하게 되는 열쇠가 됩니다만, 면접관이 대답하기 어려울 거 같은 질문은 준비해 갔어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면접 당일 컨디션

긴장됩니다. 저도 그랬고 제가 아는 모든 사람들은 면접 볼 때 긴장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신감 있는 표정으로 예의는 바르게 그리고 당신은 무조건 합격한다는 마인드로 임해야 합니다. 실수를 했다면 실수라고 고백하고 천천히 다시 대답합니다. 대신 말이 길어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면접관은 이미 수많은 사람들과 대화를 했으니까요

 

 

회사 면접 인터뷰 준비하는 방법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시 한번 읽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한 번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