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ZENT

미세먼지 제거 식물 및 실내 공기정화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미세먼지 제거 식물 및 실내 공기정화를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제거 식물 및 실내 공기정화가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자동차의 매연과 분진이 미세먼지 원인 중 하나다
자동차의 매연과 분진이 미세먼지 원인 중 하나다

 

 

 

 

 

집안의 공기가 깨끗해야 하는 이유

집안의 공기가 집 밖의 공기보다 2~5배 더 좋지 않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대기오염은 밖에서만 이루어지는 거라고 생각하는데 사실을 외부보다 집안의 공기의 질이 더 좋지 않습니다. 청소를 할 때 쓰는 화학제품이나 새집에서 나오는 환경호르몬, 단열재에서 나오는 미세 가스등이 나가지 못하고 집안에 머물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이 하루에 2번 이상은 꼭 환기를 하여 미세먼지를 제거하라고 권하는 것입니다. 

 

미세먼지로 대기공기가 좋지 않은 아파트
미세먼지로 대기공기가 좋지 않은 아파트

 

 

환기를 하지 않으면 발생하는 현상

  • 기억력 저하 
  • 만성 피로
  • 호흡기 질환
  • 피부 알레르기
  • 두통
  • 눈 뻑뻑함

특히나 외부활동이 어려운 지금은 집안의 공기의 질이 더더욱 우리의 건강에 않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두통을 호소하는 여성
두통을 호소하는 여성

 

 

실내 공기정화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서 90%의 인류가 깨끗하지 못한 공기를 마시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이제 우리는 우리 스스로가 맑은 공기를 마시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공기를 정화하는 식물들은 잎과 뿌리내리고 있는 토양에서 서식하는 미생물때문에 공기의 정화가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미세먼지 정화 식물을 키우는 것이 유리합니다.

 

식물이 가득한 거실
식물이 가득한 거실

 

 

 

 

 

 

미세먼지 제거 식물

 

스파티필럼

천남성과 식물이고 공기정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 특히 아세톤류의 제거 능력이 탁월하며 메틸알코올, 에틸알코올, 벤젠, 암모니아, 트리클로로 에틸렌, 포름알데히드, 자일렌을 제거하는 능력이 있으며, 화장품이나 매니큐어를 지우는 제품 등에서 발생합니다. 

 

직사광선보다는 그늘이 있는 곳에서 고온 다습한 환경이 좋습니다. 그래서 식당이나 주방에서 키우기 전합니다. 

스파티필럼이 엉켜있다
스파티필럼이 엉켜있다

 

알로에 베라

아프리카와 지중해가 원산지이며 잎으로 자르면 점성이 있는 액체가 나오는데 화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병충해에 강한 편이라 재배가 용이하고 산소발생량이 높은 식물이라 공기정화식물로 아주 좋습니다. 

 

생명력이 강하므로 집안 어디서든 키울 수 있으며 물을 충분히 주어야 하는데 겨울철에 밖에서 키우다 물을 너무 많이 주면 얼어서 동사할 수 있으니 베란다보다는 집안에서 키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알로에와 알로에 액기스알로에와 알로에 액기스
알로에와 알로에 액기스

 

제이드 플랜트

제이트 플랜트는 장식용 관엽식물로 생명력이 강하고 오랫동안 살아갑니다. 따뜻하고 습한 환경보다 건조한 환경이 살기에 더 좋기에 주방이나 거실보다는 방안에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톨루엔을 제거하는 식물입니다.

 

제이드플랜트
제이드플랜트

 

 

개운죽

포름 알데히드, 벤젠과 톨루엔 , 자일렌, 트리클로로 에틸렌을 제거하는 식물로 영어로는 lucky bamboo 운이 좋은 대나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운죽은 높이 성장할 수 있어 미관상 보기가 좋고 에어컨이 설치된 곳에 키우면 좋아 거실에서 키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브로멜리아드

야간에 우리가 잠든 사이에 산소를 발생시키고 집안에 있는 나쁜 공기들을 제거하는데 뛰어난 식물입니다. 방안이나 취침을 하는 곳에 키우면 좋으며 물을 많이 주거나 배수가 용이하지 않은 경우 뿌리가 썩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식물에 비해 물을 주는 주기를 늦춰야 합니다. 

 

많은 브로멜리아드
많은 브로멜리아드

 

 

거미 식물

잎이 길어 거미 식물로 불리는 이 관상용 식물은 자일렌, 에틸벤젠을 제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햇볕이 내리쬐는 곳보다는 그늘이 있고 햇볕을 보고 있는 공간이 좋습니다. 

고무나 살충제, 페인트 등에서 나오는 화학성분의 물질들을 없애주는 식물입니다. 

 

화분에 있는 거미식물
화분에 있는 거미식물

 

 

거베라 데이지

소개한 식물들 중에서 밝은 꽃을 가지고 있으며, 벤젠과 트리트로로에틸렌을 정화합니다. 햇빛을 많이 봐야 하고 배수가 용이해야 키울 수 있어 다른 식물에 비해 키우기가 까다로운 편입니다. 

 

화려한 꽃을 자랑하는 거버라데이지화려한 꽃을 자랑하는 거버라데이지
화려한 꽃을 자랑하는 거버라데이지

 

미세먼지 제거 식물과 실내 정화하는 홈 사진

다양한 식물로 인테리어 한 집을 소개합니다. 거실과 침실 그리고 주방의 사진을 올려드리니 미세먼지 제거 식물로 실내공기정화하실 때 참고하셔서 집안을 꾸미시길 바랍니다.

침실에 포인트로 식물을 키운다
침실에 포인트로 식물을 키운다
침대 옆 유리병속 식물
침대 옆 유리병속 식물

 

주방에서 키우는 식물
주방에서 키우는 식물
거실에 포인트로 좋다
거실에 포인트로 좋다
아이를 위한 식물로 꾸며진 거실
아이를 위한 식물로 꾸며진 거실
아일랜드 식탁에도 좋다
아일랜드 식탁에도 좋다
느낌있는 침실
느낌있는 침실
집안에 화분
집안에 화분
넝쿨식물로 인테리어
넝쿨식물로 인테리어
키가 큰 식물
키가 큰 식물
화이트에 녹색 포인트
화이트에 녹색 포인트
사탄화분
사탄화분
식물로 인해 활기차 보인다
식물로 인해 활기차 보인다

 

 

미세먼지 식물 및 실내 공기정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보탬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