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ZENT

에어프라이어 치킨 데우기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에어프라이어 치킨 데우기를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데우기와 피자, 감자튀김, 스테이크 등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여 음식을 데우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남은 치킨들
남은 치킨들

 

남은 치킨데우기

치킨은 절대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안 됩니다. 치킨에 있는 수분이 밖으로 나오게 되고 튀김옷이 그 수분을 머금게 되어서 눅눅한 치킨이 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에어프라이어에 치킨을 데워야 합니다. 

 

에어프라이어는 뜨거운 공기가 순환을 하며 음식을 데우는 것입니다. 그래서 음식을 쌓기보다는 평평하게 놓고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치킨을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포일을 깔고 최대한 펼쳐 놓고 온도는 180도로 8분간 데워 줍니다. 에어프라이어 기기에 따라 시간은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지만 대략 8분이면 겉바속촉이 되고 쇠젓가락으로 치킨을 찔러 가운데 부분까지만 넣었다가 빼서 젓가락의 온도를 확인해 봐서 알맞은 온도가 될 때까지 데워줍니다.

 

양념이 있는 치킨은 너무 오래 돌리면 양념이 탈 수 있으니 중간중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남은 조각 피자
남은 조각 피자

 

남은 피자 데우기

 

냉동실에 넣어 놓은 피자는 시중에 파는 냉동피자와 같은 방법으로 조리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피자를 데울 때는 꼭 종이 포일을 바닥에 깔아주고 해야하는데요. 피자가 녹으면 치즈가 바닥에 붙을수도 있고 또 꺼낼때도 종이 호일을 잡고 꺼내면 꺼내기가 쉬워집니다. 절대 종이 호일을 사용하세요. 일반 알루미늄 포일은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럼 피자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로 설정하고 약 5분 ~ 7분 동안 조리해주면 되고 집에 소시지와 피자치즈가 있다면 남은 피자 위에 올려서 같이 조리해주면 더욱 맛있게 조리가 되니 참고하세요.

 

남은 감자튀김
남은 감자튀김

 

남은 감자튀김 데우기

남은 감자튀김을 종이 포일을 깐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 5분을 가열해 줍니다. 이때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자신이 좋아하는 요리용 오일을 스프레이로 살짝 뿌려줍니다. 조리 중 오일의 온도가 높아지면서 더 바삭해 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감자튀김 양이 많다면 한번 뒤집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도 설명했지만 뜨거운 공기가 순환하며 음식을 데우는 것이기 때문에 안쪽의 감자튀김까지 균일하게 조리하기 위해서는 한번 섞어주는 게 좋습니다.

 

조각낸 스테이크
조각낸 스테이크

 

남은 스테이크 데우기

 

좋은 스테이크는 다시 데워도 맛이 좋은데요. 너무 두꺼운 스테이크는 조리가 힘들 수 있습니다. 가지런히 썬 다음 종이 포일을 깐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버터를 고기 위에 조금 넣고 버터가 녹을 때까지 약 3분 정도 조리합니다. 버터가 녹으면서 고기의 겉 부분이 너무 딱딱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풍미도 더 올라가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결론

  1. 에어프라이어로 음식 할 때는 종이 포일을 쓰자
  2. 되도록이면 한 번에 다 먹자
  3. 어차피 남은 음식이니 다양하게 만들어서 먹어보자

 

 

에어프라이어 치킨 데우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