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ZENT

오른쪽보다 왼쪽으로 누워 자면 좋은 점 및 이유를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고 나면 왼쪽으로 누워 자면 좋은 점 및 이유를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왼쪽으로 누워 자면 좋은 점 및 이유가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아기가-왼쪽으로-누워-자는모습
옆으로 누워자고 있는 아이

 

왼쪽으로 누워 자면 좋은점


사회생활뿐만 아니라 청소년기의 많은 학생들이 매일 수면장애를 겪고 있으며 잠을 자더라도 다음날 개운하지 않은 느낌을 많이 받았을 겁니다. 이렇게 수면의 질이 떨어지게 되면 우울증, 고혈압 등 많은 스트레스성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전문가들은 적어도 7, 8시간은 자라고 권하고 있지만 학업과 사회생활로 인해 잠은 언제나 부족합니다. 충분한 수면은 우리에게 많은 이로운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우리는 7시간 이상의 잠을 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존 두일 라드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왼쪽에서 잠을 자는 것이 똑바로 누워자거나 오른쪽으로 자는 것보다 건강 수준을 향상하고 우리의 기대 수명을 증가할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존 박사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휴식과 올바른 수면을 위해 왼쪽으로 누워 자는 것을 주장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우리에게 이로운 점이 있게 때문입니다."측면을 강조하는 것은 매우 실제적인 건강과 장수의 이점에 대해 오랜 시간 검증된 지혜를 제공합니다." 

엄마와 딸이 왼쪽으로 누워 자고 있다
엄마와 딸이 왼쪽으로 누워 자고 있다

항상 왼쪽에서 자야 하는 4가지 이유 
  

1. 코 고는 것을 멈추게 한다

코 고는 사람은 자신의 수면의 질이 떨어지는 것뿐만 아니라 소리는 함께 자는 사람의 수면의 질 또한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코골이가 일으키는 건강상의 문제로는 두통과 심장병, 뇌졸중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 오른쪽보다 왼쪽으로 잠을 잘 때 코골이가 줄어들며 수면 무호흡 발생 또한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 심장 건강증진

왼쪽으로 누워 잠을 자는 것은 여러분의 심장이 올바른 위치에 있도록 도와주고(심장은 사실 거의 정중앙에 있다. 그래서 심폐소생술을 할 때도 명치 부분을 눌러주는 것이다.)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우리의 심장이 올바르게 작동하게 끔 함으로써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림프계를 돕는다 

왼쪽으로 누워 자는 수면 자세는 림프계에 제격입니다. 독소의 제거에 이런 방법이 효율적입니다. 

4. 속 쓰림 완화 

왼쪽으로 누워 자는 것은 평소 속 쓰림 증세가 있고 위장이 예민한 사람이라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수면안대를 착용하고 왼쪽으로 누워자는 여성
수면안대를 착용하고 왼쪽으로 누워자는 여성

왼쪽으로 누워 자면 좋은 점 및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이 포스트가 유익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