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ZENT

두낫콜 및 스팸전화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두낫콜 및 스팸전화를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두낫콜 및 스팸전화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두낫콜 및 스팸전화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스팸전화 문자 이제는 참지 말아라

 

뭔가 열심히 집중하고 있다. 핸드폰은 지금 나의 손을 떠났고 나는 핸드폰을 보지 않고 신경 쓰지 않을 정도로 무언가에 초 집중을 하고 있다. 

전화벨이 울린다. 

집중이 흐트러지고 어딘가에서 울리는 전화를 찾는다. 찾았다. 

스팸전화다. 내 마음속에서 화가 치밀어 오른다. 

'전화를 받아서 한마디 할까? 아니야 그 사람들도 일하는 거잖아 바쁘니까 그냥 끊자'

다시 일에 몰두한다. 그때 다시 울리는 문자 알림 소리. 정신이 사나워진다. 문자를 확인해 봤다.

'고객님 전화를 안 받으셔서...'

'야이 바쁘니까 전화 안 받은 거잖아!!!'

라고 말하고 싶지만 이건 문자다.

 

두낫콜 스팸전화 문자로부터 해방

1. 금융권 두낫콜

(www.donotcall.or.kr)

금융관련 스팸차단
금융관련  스팸차단

완벽하게  해방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만 그러나 그 어떤 것보다 확실합니다.

두낫콜은 'DO NOT CALL 전화하지 마'라는 뜻으로 금융권 두낫콜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두낫콜 금융권 서비스는 2015년도부터 정식 서비스된 것으로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저축은행 중앙회, 여신금융협회, 농협중앙회, 수협중앙회, 신협중앙회, 산림조합중앙회, 새마을금고 중앙회, 우정사업본부 등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두낫콜 금융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핸드폰 번호 인증하고 전화나 문자를 받고 싶지 않은 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약 2주간은 여러분이 신청한 내용이 전달되는 시간으로 이동안은 스팸전화나 문자가 올 수 있지만 2주 뒤에는 본인이 선택한 곳에서는 더 이상 스팸전화 문자를 받지 않게 되는 서비스입니다. 

 

다른 스팸차단 어플들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식이지만  두낫콜은 직접 금융권에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2년마다 갱신되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권유 판매 두낫콜

(www.donotcall.go.kr)

판매권유하는 스팸차단
판매권유하는 스팸차단

위 금융권 두낫콜은 금융권에서 오는 스팸전화 문자를 방지하는 서비였다면 권유 판매 두낫콜은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보호원이 서비스 하는 것으로 전화를 걸어서 물건을 판매하는 자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전화로 물건을 판매하는 사람들은 권유 판매 두낫콜에서 확인 후 수신거부를 한 사람들에게는 전화로 물건을 팔수가 없습니다. 전화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면 과징금을 물게 됩니다.  

 

금융권 두낫콜과는 다르게  권유판매 두낫콜은 한 번만 신청을 해놓으면 평생 유지됩니다. 전화번호가 바뀐 경우는 다시 신청을 합니다.

 

두낫콜 및 스팸전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