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ZENT

근로장려금 신청 및 자격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모두 읽어주시면 근로장려금 신청 및 자격을 알게 게 되시고 최대 300만 원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및 자격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그럼 이제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안내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tewf.hometax.go.kr

 

근로장려금 제도운영

일을 열심히 하지만 변변치 않는 소득으로 생활이 힘든 근로자나 사업자(전문직 제외)나 종교인 가구에 대하여 가족 구성원과 총 급여액 등 기준에 따라 근로장려금을 지금 하여 근로를 장려하고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대상자들은 원래 2번에 나눠서 신청하고 지급하였었는데 이번 5월부터 정기신청을 해놓으면 1번에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신청기간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은 2021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한 달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시기는 9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정기 신청기간 동안 신청을 못하였다면 11월 30일 가지 신청할 수 있으니 정기신청을 놓치셨다고 너무 실망하지는 마세요.

 

 

신청 자격

  • 가족 구성원 판단기준

2020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배우자나 18세 미만의 자녀(2002년 1월 2일 이후 출생자)나 70세 이상의 직계존속(195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또는 거주자나 배우자의 주소, 거소의 소유자인 직계존속 및 직계비속입니다.

 

  • 총소득 요건

2020년 연간 부부합산 총소득이 가구원 구성에 따라 정한 총소득기준금액 미만이어야 합니다. 

단독가구는 2000만 원 미만, 외벌이 가구는 3000만 원 이하, 맞벌이 가구는 3600만 원 이하의 가구가 신청 가능한 자격입니다.

총소득은 사업소득, 근로소득, 종교인 소득(종교인인 경우), 기타 소득, 이자나 연금 주식배당 같은 소득을 전부 합친 금액입니다.
  • 재산은 2억 원 미만

2020년 6월 1일 자 기준으로 가구원 모두의 재산을 다 합쳐서 2억 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자동차나 금융자산(주식 등), 전세금등을 모두 합친 금액이 2억원 미만이어야 하고, 자신이 빚이 있다고 해서 그 빚만큼 차감해주지는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재산이 1억 4천 이상부터 2억 원 미만의 가구에게는 근로장려금 신청액의 50%만 지급합니다.
  • 신청을 할 수 없는 가구

위 3개의 조건에 모두 부합하여도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없는 제외자들도 있습니다. 2020년 12월 31일 기준으로 대한민국의 국적을 가지지 않은 자와 2020년 중 다른 거주자의 부양자녀 인자와 거주자나 배우자가 전문직 사업을 하는 경우는 자격에서 제외됩니다.

대한민국 국적이 아니더라고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와 결혼을 한 경우에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 스마트폰으로 신청하는 방법

우선 스토어에서 국세청 홈텍스 어플인 '손 택스'를 검색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신다음 '근로장려금 신청'을 누르시고 안내되는 문구에 따라 입력을 다 마치시고 신청하기 하시면 완료됩니다.

  • PC로 신청하는 방법

PC 검색창에서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합니다. '신청/'제출을 클릭하시고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밑에 있는 '간편 신청하기' 클릭, 안내되는 문구에 따라 입력을 하시고 신청하기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PC 이용이 어려우시다면 전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1544-9944로 전화하시면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시생계지원금 신청조건과 방법 알아보기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조건과 방법

한시 생계지원이란 코로나19로 인해 가계가 어려워져 소득이 감소한 사람에게 1회 5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 입니다. 50만원의 지원이 그분들께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될지는 모르지만 깜빡하고 놓치

prezent.co.kr

 

근로장려금 신청 및 자격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청하시기를 원하시면 위에 링크 걸어놓았으니 들어가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